면접관을 사로잡는 이력서 제목

오늘은 어떻게 하면 눈에 확 들어오는 이력서 제목을 작성할 수 있을지 몇가지 팁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1. 내용을 포괄하는 하나의 문장으로
면접관들은 하루에 적게는 수십 개 많게는 수만개의 이력서/자기소개서를 읽어야합니다. 그 많은 글을 다 읽어보는 것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므로 우리가 기억해야 할 점은, 읽는이를 배려하는 이력서를 작성해야한다는 점입니다.이 글을 통해서 지원자가 하고 싶은 이야기가 무엇인지 소제목으로 알려주는 것입니다. 그것은 글 내용을 포괄하는 한 줄의 요약문과 같아야 합니다.

2.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문장으로
같은 내용에 대한 소제목이라도, 다음 글을 읽고 싶게끔 만드는 제목들이 있습니다. 특히, 남들이 쉽게 경험하지 않는 이야기를 소재로 이력서/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에는 반드시 읽어볼 수 있도록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시와 같이 상식적으로 받아 들일 수 없는 상충되는 키워드를 동시에 사용하면 궁금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같은 단어라도 나만의 표현으로
이력서/자기소개서를 작성하다 보면, 지원하는 곳마다 겹치는 문항들이 많습니다.
공통적으로 요구하는 역량들이 있기 때문인데요, 창의력, 도전정신, 리더십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같은 창의력에 대한 제목이라도, 나만의 언어로 표현하는 것이 차별화 포인트입니다.

4. 숫자 베이스로 정량화된 내용 첨가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잘 쓴 이력서/자기소개서는 읽는이를 배려하는 글입니다.
이력서는 여운을 남기는 소설이나 시가 아니기 때문에, 제목도 최대한 직관적으로 어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숫자 베이스로 접근하는 것입니다.

내용이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제목에서 눈길을 끌지 못한다면 끝까지 읽힐 수 없다는 사실!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지원자만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이력서/자기소개서를 작성해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