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의 특징 알아보기

수많은 합격 자소서를 보면서 느꼈던 ‘잘 쓴 자기소개서의 특징’을 다섯 가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이야기해둘 것은 저는 어느 대기업의 인사 담당자도 아니고, 인사팀의 입장에서 자기소개서를 본 것도 아니라는 점입니다

먼저 텍스트가 아니라 “콘텐츠”
자기소개를 많이 내가 본 가장 놀라운 큰 것 중 하나는 생각보다 선명하게 쓸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많은 합격 자기소개서를 보면서 가장 놀랍고 크게 와 닿았던 것은 자기소개서를 쓸 때 생각보다 글을 화려하게 잘 쓸 필요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오히려 자신의 콘텐츠를 출시하는 것이 조금 불편하게 보이더라도 독자를 안심시켰습니다. 말을 강요하거나 한자 나 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지원 회사 / 업무 관련 경험에서 따옴표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공이나 아르바이트로 팀을 쓰고 있는지에 관계없이 나는 많은 실제적인 경험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 내용이 입사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고 있는지, 아니면 그 일을 돕기 위해 한 노력을 보여주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그러나 코어보다 많은 지원자가 콘텐츠 에센스, 모양 및 표현에 관심이 있는 것 같습니다. 자기소개는 당신의 재능을 표현하는 수단이며, 당신과 협력하고 싶으므로 정말 중요한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둘째, 콘텐츠는 ‘진실 ‘이 있다
이전 이야기에서 알 수 있듯이 특정 회사 나 일 「자기소개」를 작성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경험’입니다. 자기소개의 많은 편지가 특정 사건을 상세하게 불어이다 이유는 성실입니다. “우리 회사에 얼마나 오고 싶어 했습니까? 지원 준비는 어느 정도입니까? “그것은 그 경험에 추가하는 것입니다.
즉, 회사와 일을 일관되게 지속해서 지원하기 위해 준비된 경험에 성실함이 느껴집니다.
이것은 인상적인 통과 문의 예입니다.
교육 전공이 인사팀에 응모했습니다. 그 사람은 우연히 조직 / 인사 관련 비즈니스 / 관리 클래스에 참석하여 학생들을 가르치는 만큼 성인의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 즐겁다고 느낀 위해 MBTI 강사 과정을 수료한 후 MBTI를 사용하여て 기업 인사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당시 나는 모회사의 인사부장을 만나 모회사의 철학과 인사팀이 된 것은 내 인생에 맞고 있다고 생각하고 이야기했습니다.
어떤 의미로는 “경영학을 전공하지 않았는데 교육을 전공 한 사람은 누가 인사팀을 지원했는지”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어떻게 인재에 관심을 가졌습니까? 잘 들어 있던 것. 경험과 일을 잘 조합하면, 자기소개를 쓸 수 있습니다.

셋째, 진정성의 철학
그러나니 ‘현실’보다 중요한 것은 단순한 경험의 목록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회사 나 구인 구직 신청 준비에 대한 내 경험에 관해 이야기했지만 과정에서 배운 것은 ‘감정 ‘이 없는 셸에 다름 아닙니다.
위의 인사팀 자원 봉사자의 경우 학생을 가르칠 뿐만 아니라 성인과 조직을 교육하는 것에 대해 흥미로운 논의 했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도록 생각했습니다.
예를 들어, “MBTI가 회원의 경향을 이해하고 많은 개성과 자아를 가진 조직과 다양한 경향을 보인 성인의 그룹에서 그들과 소통을 취하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달성하기 위한 나의 진도 . ”
요약하면, 회사 / 작업에 응모에서 얻은 경험의 80% 이상 및 회사 / 직장에 응모 자신감 있는 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있는 거야.
그리 고이 철학은 내가 다른 지원자와 구별하는 것입니다. 신청자의 관점에서 이렇게 생각하는 것은 조금 불편 할지도 모르지만, 커버 상푤 작성하기 전에 그것을 생각하는 것은 좋은 것입니다.

넷째, 말하고 싶은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충실히 대답해주세요
나는 많은 빠스레타을 읽었는데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대답은 질문의 의도에 집중하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서문은 지원자를 혼란스럽게 이전보다 상세하게 되어 있습니다. 커버 상푤 쓰고 긴 질문이 있으면 걱정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잘”제시된 질문을 이해하고 그들에게 답변하면 상당한 금액을 채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