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력서 작성 꿀팁 알아보기

이력서는 면접의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도움을 주는 도구입니다.
이력서는 당신의 장점을 잘 보여주어야 하고,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할 수 있다는 확신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력서로 인사담당자에게 고용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기에는 시간적인 한계가 있습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의 인사담당자들은 이력서를 꼼꼼히 읽기 보다는 훑어보는 방식으로 검토하기 때문에 즉각적인 관심을 끌어낼 수 있는 이력서를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색깔이 들어간 종이나 글씨, 현란한 글씨체와 사진 등의 특이한 전달방법을 지양합니다
사실을 바탕으로 하되 당신의 장점을 부각시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긍정적인 느낌을주는 과거 시제와 동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삼자 자신에 관해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와 약어를 피하십시오
이력서는 각 응용 프로그램에 맞게 조정해야 합니다.
이전에 근무한 회사 및 조직에 대한 정보 포함
좋은 이력서는 결과 지향적이며 설명 된 역량을 지원하는 증거를 포함해야 합니다.
이름, 주소, 전화번호 및 이메일 주소와 같은 개인 정보 포함

이력서 개선을 위한 주요 영역
자격 : 학업 및 기타 자격을 시간 순서대로 나열하고 학점을 제공하지만 정보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역사 : 가장 최근에 한 직업을 먼저 나열하고 직업, 기간 및 퇴직 사유를 포함하십시오. 인터뷰 중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취미 : 관심사를 나열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일반적이지는 마십시오. 예를 들어 단순히 “축구”라고 설명하기보다는 “지난 4년 동안 지역 클럽에서 축구를 했으며 현재는 위원회 홍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와 같이 자세하게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
검토 : 이력서는 제출 전에 철저하게 검토됩니다. 오타를 확인하는 것 외에도 이력서에 본인이 누구인지, 신청서와 관련이 있는 방식으로 작성되었으며, 직원이 귀하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싶어하는지 확인하십시오. 특히 귀하가 지원하는 산업계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면 누군가에게 읽어 보라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공적인 이력서를 작성하는 방법
이력서는 종종 새로운 고용주에게 첫 인상을 줍니다.
응시자 중에서 눈에 띄는 경우 인터뷰 기회를 얻거나 이상적인 직업을 구할 기회를 잃을 수 있습니다.
고용주가 찾고 있는 것을 이해하고 이력서를 통해 최고를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은 포부를 달성하기 위해 개발하는 데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 핵심 전문 기술입니다.

이력서의 적절한 길이
경력 전반에 걸쳐 경험을 쌓으면 이력서가 커집니다. 그러나 이력서의 길이가 길어질수록 초기 이력과 관련된 정보가 생략될 수 있는지 고려할 가치가 있다.
일반적으로 이력서가 A4 용지의 네 면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개인 정보의 적절한 포함 수준
취미 나 관심사와 같은 개인 정보를 포함해도 괜찮지만 간단히 언급해야 합니다. 고용주 가보고 싶은 것은 전체적인 기술이며 어떤 정보가 관련이 있는지 생각하십시오.
“취미와 관심사가 당신이 지원하는 직업에 필요한 기술을 얻는 데 어떻게 도움을 주었는지 생각하십시오. 이런 방식으로 개인 정보를 제시함으로써, 당신의 성격을 과시하면서 고용주에게 더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이러한 기술은 직무와 직접 관련될 필요는 없습니다. 고용주는 자발적 행동이나 지도력 기술과 같은 전이 가능한 기술 또는 자질에 높은 순위를 둡니다.”

추천 정보가 이력서에 포함되는지 여부
이력서에 추천 정보가 포함되어있을 수 있지만 아닙니다.
새 고용주는 직업을 제공하기 전에 소개를 통해 고용 기록을 확인해야 하므로 새 직업을 신청할 때 소개를 고려해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